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모바일메뉴 열기/닫기
  • 생협소개
  • 식당&카페
  • 매장
  • 조합원
  • 알림마당
  • 대학기념품

    서울대학교생활협동조합 홈페이지 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이 제공하는 snuco.com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생협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생협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기관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승인 절차를 거친 회원으로 쇼핑몰에서 마일리지 적립, 할인혜택이 부여되는 회원을 말합니다.
    마. '비회원'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 외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생협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 합니다.
    2. 생활협동조합 온라인몰 운영에 관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을 준용합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생협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생협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생협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생협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생협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생협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조 (생협의 의무)
    1. 생협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생협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생협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생협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실명인증 및 SSL이용)
    5. 생협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생협은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생협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생협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생협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생협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생협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생협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게시물 삭제)
    생협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생협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생협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생협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생협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생협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4 장 쇼핑몰 서비스 이용

    제 13조 (횐급, 반품 및 교환)

    1. "생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교환/반품/환불 처리합니다. 이때 소요되는 비용은 “생협몰”이 부담하며, “생협몰” 고객지원센터(880-6786)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생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생협몰”의 부주의로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상품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상품을 판매한 경우
    3. 다음 각 호의 경우 교환/반품/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가.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파손된 경우
    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감소한 경우
    라. 상품의 라벨 및 포장의 개봉 후 상품가치가 훼손된 경우
    마. 주문/제작상품
    4. 고객의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환불은 7일내에 요청하셔야 하며, 그 이후에 요청하신 상품은 교환/반품/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배송비는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가. 2항에 의한 배송료는 전액 “몰”의 부담합니다.
    나. 고객의 사유(구매의사 변경 등)에 의하여 발생한 교환/반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배송비를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6. 상품을 반품/교환 하실 경우 “몰”에서 제공한 사은품/소모품/이벤트 상품 등도 함께 “생협몰”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은품/소모품/이벤트 상품 등이 훼손되었거나 상품 가치가 감소되어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큼 현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제 14조 (적립금)
    1. 적립금은 ‘생협몰’ 사이트 내에서 마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입니다.
    2. ‘생협 기관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적립금 지급 상품을 구입하실 경우, `생협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 별로 정해진 사은 적립금을 드립니다.
    3. 적립금은 ‘생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 최근 1년간 구매 내역 및 적립금액의 변동이 없는 경우
    -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생협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생협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생협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생협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생협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생활협동조합 개인보호정책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7조 (손해 배상)
    생협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생협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생협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생협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생협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생협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19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생협은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생협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생협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9 장 관할법원

    제 20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생협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1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