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 제안
식당
천식 카드 등록 안내를 저 따위로 하면 정상인은 못 알아먹겠다는 생각을 아무도 안 하십니까? 근데 지적하면 왜 적반하장으로 나오십니까?
작성자
윤종흔
작성일
2023-04-25
조회
2643
1a. 이게 공식 홍보물이죠?
https://snuco.snu.ac.kr/ko/board/notice/view/4505
근데 저걸로 안 되니 사진처럼 추가 안내까지 하고 계시죠?
근데 여전히 알아먹을 수가 없죠?????
1b. 공식 홍보물 보니 “구성원 결제카드 등록”과 “재학생 결제카드 등록”을 구별되는 개념으로 쓰고 계신 거 같은데,
정상인이 그걸 알아차리기까지 안내문을 위아래로 몇 번을 훑어봐야 할지 답 좀 해보시죠.
이용자 경험 고려 안 하십니까?
그 와중에 추가 안내문(사진)에서는 구성원 등록이라고만 하고 있죠?
식권 판매대 앞 기계에 결제카드 등록하는 걸 구성원 등록이라고 해도 될지 안 될지 지나가는 사람 100명 붙잡고 물어봐 보셔야만 그게 적절한 지칭이 아니라는 걸 깨달으시나요?
1c. 그리고 대체 카드 등록을 어디서 하라는 거예요, 판매대가 어딥니까.
배식대에서 결제하고 식사 수령하는데, 판매대라고 했을 때 배식대를 떠올리는 사람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배식대에도 마침 기계가 있네요. 마침 사람도 있네요. 헷갈릴까요 안 헷갈릴까요?????
제발 이용자 경험 고려 안 하십니까?
식권 판매대라고 식권 두 자 쓰는 게 그렇게 어려워요?
공식 홍보물에 추가 안내까지 보고 나면 카드 등록을 어디서 해야 된다는 건지 정상인이 이해할 수 있을지 없을지 생각이란 걸 좀 해 보시라고요.
1d. 매번 식권 사는 대신 배식대에서 카드 찍도록 바꾸겠다는 것까진 설명이 되었습니다.
근데 그러려면 배식대 말고 식권 판매대로 와서,
두 번 등록을 해야 한다는 거잖아요 기계에서 한 번 사람한테 한 번.
기계에다 학생증 내고 결제카드 등록하고, 사람한테 모바일 학생증 보여주고 천식 등록 하고.
안내 할 때 어딜 강조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시나요??
무슨 재학생 결제카드 등록 같은 당신들끼리나 알아먹을 암호문 쓰지 마시고요. 제발요.
2a. 제가 그래서 이렇게 하면 안내가 되냐고 식권 판매대 직원께 따져 물었더니, 언성을 높이시면서 이렇게 저렇게 그렇게 하시라는 거잖아요 하시면서 공식 홍보물 복사본까지 하나 주시던데, 안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는 점을 인지할 정도의 이지를 갖춘 직원이 생협에는 정녕 단 한 명도 없어서 자랑스럽게 복사본까지 주시는 걸까요?????
2b. 지금 생협 측에서 잘못을 했어요. 객관적인 팩트입니다. 물론 잘못은 저지를 수 있죠. 그치만 놔두면 안 되죠. 스스로 깨닫고 수정하시든지, 아니면 서로 크로스 체크를 하시든지, 그것도 안 되면 남이 말할 때 듣기라도 해야죠. 근데 그 남이 말을 해도 귓등으로도 안 듣고 뭐가 잘 났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 계시다고요. 미치셨어요????? 적반하장도 분수가 있어요.
죄송하지만 생협에서 이러는 게 하루 이틀인 줄 아세요? 생협 직원들께서, 자기들이 먼저 일 겁나 모지리 같이 저질러놓은 주제에, 문제 제기하면 적반하장으로 나오면서 사람 열 받게 만드는 게 하루 이틀 일인 줄 아시냐고요, 네?????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사람 열 받게 만들려고 일 하시는 거면 충심으로 부탁드리건대 제발 그만 두세요. 그런 식으로 일 해서 낳는 결과라곤 세상에 부정적인 에너지를 더하는 것밖에 없지 않나요? 그럴 거면 그만 두고 딴 일 찾으시는 게 이로운 일 아닐까요????? 자아성찰 안 하시나요?????
대체 어떻게 해야 이 오만해 빠진 직원들을 정신 차리게 만들 수 있을까요? 어디다 찌르면 됩니까? 생협 본부장이나 팀장 직함 달고 있는 분들께 말씀드리면 되나요? 앞으로 문제 생길 때마다 그리로 바로바로 전화해야 다시는 이딴 짓을 안 저지르실까요? 아니면 아랫물부터 윗물까지 다 한통속으로 다 모지리라 뭐가 잘못인지 누구도 깨닫지 못하는 덩어리가 생협인가요?
2c. 이 글에 대해 답변하실 때는 이번 일을 통해 생협에서 불특정 다수에 대해 자행한 잘못에 관해 적절한 사과를 하셔야 할 겁니다. 적절한 사과는 무엇보다 먼저 적절한 사람이, 적절한 사람에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식으로 해야 하고, 구체적으로 누가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랑, 그 잘못이 재발하지 않도록 구체적으로 어떤 조치를 취하겠다는 약속이 있어야 할 겁니다. 최소한의 사람의 도리는 합시다. 예?????
https://snuco.snu.ac.kr/ko/board/notice/view/4505
근데 저걸로 안 되니 사진처럼 추가 안내까지 하고 계시죠?
근데 여전히 알아먹을 수가 없죠?????
1b. 공식 홍보물 보니 “구성원 결제카드 등록”과 “재학생 결제카드 등록”을 구별되는 개념으로 쓰고 계신 거 같은데,
정상인이 그걸 알아차리기까지 안내문을 위아래로 몇 번을 훑어봐야 할지 답 좀 해보시죠.
이용자 경험 고려 안 하십니까?
그 와중에 추가 안내문(사진)에서는 구성원 등록이라고만 하고 있죠?
식권 판매대 앞 기계에 결제카드 등록하는 걸 구성원 등록이라고 해도 될지 안 될지 지나가는 사람 100명 붙잡고 물어봐 보셔야만 그게 적절한 지칭이 아니라는 걸 깨달으시나요?
1c. 그리고 대체 카드 등록을 어디서 하라는 거예요, 판매대가 어딥니까.
배식대에서 결제하고 식사 수령하는데, 판매대라고 했을 때 배식대를 떠올리는 사람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배식대에도 마침 기계가 있네요. 마침 사람도 있네요. 헷갈릴까요 안 헷갈릴까요?????
제발 이용자 경험 고려 안 하십니까?
식권 판매대라고 식권 두 자 쓰는 게 그렇게 어려워요?
공식 홍보물에 추가 안내까지 보고 나면 카드 등록을 어디서 해야 된다는 건지 정상인이 이해할 수 있을지 없을지 생각이란 걸 좀 해 보시라고요.
1d. 매번 식권 사는 대신 배식대에서 카드 찍도록 바꾸겠다는 것까진 설명이 되었습니다.
근데 그러려면 배식대 말고 식권 판매대로 와서,
두 번 등록을 해야 한다는 거잖아요 기계에서 한 번 사람한테 한 번.
기계에다 학생증 내고 결제카드 등록하고, 사람한테 모바일 학생증 보여주고 천식 등록 하고.
안내 할 때 어딜 강조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시나요??
무슨 재학생 결제카드 등록 같은 당신들끼리나 알아먹을 암호문 쓰지 마시고요. 제발요.
2a. 제가 그래서 이렇게 하면 안내가 되냐고 식권 판매대 직원께 따져 물었더니, 언성을 높이시면서 이렇게 저렇게 그렇게 하시라는 거잖아요 하시면서 공식 홍보물 복사본까지 하나 주시던데, 안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는 점을 인지할 정도의 이지를 갖춘 직원이 생협에는 정녕 단 한 명도 없어서 자랑스럽게 복사본까지 주시는 걸까요?????
2b. 지금 생협 측에서 잘못을 했어요. 객관적인 팩트입니다. 물론 잘못은 저지를 수 있죠. 그치만 놔두면 안 되죠. 스스로 깨닫고 수정하시든지, 아니면 서로 크로스 체크를 하시든지, 그것도 안 되면 남이 말할 때 듣기라도 해야죠. 근데 그 남이 말을 해도 귓등으로도 안 듣고 뭐가 잘 났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 계시다고요. 미치셨어요????? 적반하장도 분수가 있어요.
죄송하지만 생협에서 이러는 게 하루 이틀인 줄 아세요? 생협 직원들께서, 자기들이 먼저 일 겁나 모지리 같이 저질러놓은 주제에, 문제 제기하면 적반하장으로 나오면서 사람 열 받게 만드는 게 하루 이틀 일인 줄 아시냐고요, 네?????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사람 열 받게 만들려고 일 하시는 거면 충심으로 부탁드리건대 제발 그만 두세요. 그런 식으로 일 해서 낳는 결과라곤 세상에 부정적인 에너지를 더하는 것밖에 없지 않나요? 그럴 거면 그만 두고 딴 일 찾으시는 게 이로운 일 아닐까요????? 자아성찰 안 하시나요?????
대체 어떻게 해야 이 오만해 빠진 직원들을 정신 차리게 만들 수 있을까요? 어디다 찌르면 됩니까? 생협 본부장이나 팀장 직함 달고 있는 분들께 말씀드리면 되나요? 앞으로 문제 생길 때마다 그리로 바로바로 전화해야 다시는 이딴 짓을 안 저지르실까요? 아니면 아랫물부터 윗물까지 다 한통속으로 다 모지리라 뭐가 잘못인지 누구도 깨닫지 못하는 덩어리가 생협인가요?
2c. 이 글에 대해 답변하실 때는 이번 일을 통해 생협에서 불특정 다수에 대해 자행한 잘못에 관해 적절한 사과를 하셔야 할 겁니다. 적절한 사과는 무엇보다 먼저 적절한 사람이, 적절한 사람에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식으로 해야 하고, 구체적으로 누가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랑, 그 잘못이 재발하지 않도록 구체적으로 어떤 조치를 취하겠다는 약속이 있어야 할 겁니다. 최소한의 사람의 도리는 합시다.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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