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후생시설(미술관 휴게음식점) 유상임대 업체 선정 입찰 재공고

관리자 2023-08-18 232

서울대학교 후생시설(151동 미술관 휴게음식점) 유상임대 업체 선정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151동 미술관 휴게음식점 운영 사업자 선정

◦ 소재지: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 입찰공고기간: 2023년 08월 18일(금) 16:00 ~ 2023년 08월 28일(월) 17:00

◦ 임대료: 매출액(부가세 포함) 대비 10% 이상으로 하여 자율 제시

◦ 대상시설

구분

위치

면적

운영시간

비고

미술관

휴게음식점

관악

151동

지하2층

14.08㎡

평일 08:00~17:00

․운영시간 및 운영일은 본교와 협의하여 조정 가능

◦ 업체부담비용

가. 임대료: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임대료

나. 시설설비투자비

- 휴게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인테리어 및 초기 시설투자비 일체

다. 시설관리비 및 부대비용: 운영업체가 사용하는 제반 비용은 업체 직접 부담

- 공과금, 환경개선부담금, 시설관리부담금, 화재보험 등 영업에 필요한 각종 보험료, 재산세 등 각종세금, 수도료, 전기료, 가스비, 냉난방비 등 공공요금

라. 기타: 식재료비, 인건비, 운영비, 비품·집기구입 비용, 청소 및 음식물처리비, 설비 등의 수리 및 유지보수비, 사용시설 안전관리 등

마. 용도변경 등: 본 사업 해당 시설에 대한 용도변경, 사업자등록 등 제반행정 업무에 소요되는 비용은 사용업체 부담

 

2. 임대차계약 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3년

 

3. 임대차계약 기간 만료 후의 계약 갱신 및 임대료의 결정 방법

◦ 계약 위반 사항이 없을 경우, 임대차계약 기간 만료 시 갱신할 수 있으며 최초 임대차계약 기간을 포함하여 총 임대기간은 10년을 초과할 수 없음

◦ 갱신 시 임대료는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에 따른 금액으로 함. 단, 임대료 조정의 필요성에 대하여 양측이 동의한 경우 상호 합의 하에 조정할 수 있음

 

4. 입찰 방법

◦ 제한경쟁 입찰방식

◦ 1차 적격 업체를 선정 후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최고 득점을 한 업체와 협상에 의한 계약을 체결함

 

5. 입찰 및 계약 방식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3. 08. 18.(금) ~ 08. 28.(월)

 

현장설명회

2023. 08. 22.(화) 14:00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 101동 614호

입찰제안서접수

2023. 08. 24.(목) ~ 08. 28.(월)

- 직접 제출(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 (11:30~13:00 제외)

- 제출장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

                101동 612호

- 연락처: 02) 880-8556

1차 서류심사

2023. 08월 중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평가

2023. 09월 중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우선 순위 업체 결정

우선순위에 따른

협상 진행

2023. 09월 중

우선 순위 업체에 개별 통보

낙찰자 선정 및

계약체결

2023. 09월 중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 영업준비기간(환경개선 등) 필요 시, 사전 협의 후, 가계약 체결하며 해당 기간의 공공요금 등에 대하여는 선정업체가 부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제안서를 마감일시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제안서 설명 요구 시 반드시 참여하여야 한다.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여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무효로 한다.

※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하며 입찰보증금은 지급각서로 대체한다.

※ 서류 평가 및 제안서 평가에서 기준점수(85점) 미달 시, 업체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6. 입찰 참가 자격(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리 대학 업체 선정 방식에 동의하는 자

◦ 법인재산 후생시설(151동 미술관 휴게음식점) 임대차계약서 내용(특수조건 포함)을 수락한 자

◦ 사업공고일 기준 3년 이상 휴게음식점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사업자(단, 본사가 직영할 경우 자회사 실적 인정)

◦ 최근 5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

 

7.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은 대조 후 반환)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은 주민등록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개인은 인감증명서) 각 1부

◦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1부

◦ 제안서 10부

◦ 일반운영현황 및 연혁 10부(붙임 서식, 재무제표 확인서, 실적증명서 첨부)

◦ 공간 활용 계획 1부

◦ 서약서 1부

◦ 입찰보증금지급각서 1부

◦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 행정처분확인서 1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 제출)

◦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위 서류 중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별표(*)로 출력하여 제출, 불가할 시에는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를 삭제 후 제출

※ 제출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한 것으로 제한

※ 사본 제출 시 “원본과 같음”이라고 명기하고 인감증명서(또는 사용인감계) 상의 인감으로 날인, 제출하여야 함

 

8. 공동입찰 참가

◦ 공동입찰 참가는 허용하지 않음

 

9. 대금의 납부

◦ 낙찰자는 임대차계약에 따라 임대인이 부과하는 방법에 따라 기한 내에 임대료를 납부해야 하며, 비고정임대료는 매월 익월 15일까지 정산 및 납부 완료하여야 함

◦ 임대보증금은 비고정 임대료* 공급가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금으로 예치하거나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하여 증서를 제출하여야 함

* 최초 1년 간 예상 매출 5천만 원*낙찰 수수료율

 

10. 입찰의 연기 또는 무효

◦ 서울대학교의 사정 등에 의하여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공고를 하며, 만일 입찰공고 종료 후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경우 제출된 입찰참가 신청은 무효로 처리함

◦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에 대하여 입찰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입찰 참가자는 본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11. 기타사항

◦ 본 입찰은 서울대학교의 관리위탁을 받아 서울대학교생활협동조합이 시행하며 최종 낙찰자는 서울대학교와 임대계약을 체결함

◦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등 제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낙찰자의 영업수익에 대하여는 본교는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입찰참가신청자는 추정 이용객 수, 방학 및 주말의 공백 등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하여 입찰하시기 바람

◦ 휴게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신고사항 및 인.허가 등의 책임은 운영업체에 있음

◦ 운영업체는 대학이 요구하는 품목 및 수요자가 선호하는 품목을 선정 판매하여야 함. 운영자는 계약체결과 동시에 판매할 물품의 종류, 판매가격을 정하여 대학에 제출하여야 함

◦ 휴게음식점에서 부패우려가 있는 식품, 사행성오락물, 기타 특성상 관리에 문제점이 있는 물품 등은 판매를 제한할 수 있음

◦ 계약자는 계약한 매장에 상주하여 직접 운영하여야 함. 다만,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점장 등 관리를 위임받은 자가 이를 대신할 수 있음

◦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 생활협동조합 담당자 ☎ 02-880-6783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생활협동조합 담당자 ☎ 02-880-8556

◦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 서울대학교 자산운영과 담당자 ☎ 02-880-2435